인사말


회장 김 형 범

한국유전자교정학회(KAGE)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회원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유전자교정학회는 2016년 창립된 이후 대한민국 유전자교정의 발전과 이의 응용을 위해 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유전자교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의생명과학의 발전에 기여하는 중심 연구 분야인 동시에 필수 연구 기술 중 하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한국유전자교정학회는 유전자교정에 관한 국내의 최고의 전문가들과, 이러한 최신 지견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유전자교정을 하는데 관심이 있으신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분들이 모여 최신의 정보를 교환하는 학회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2019년부터는 KAGE 젊은 연구자상과 툴젠 젊은 연구자상을 만들어, 유전자교정을 공부하는 젊은 과학도를 매년 적극적으로 격려하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의 연구활동에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는, 최신 연구 결과들이 공유되는 학술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국제 학회와 국내 학회 개최를 모두 준비하였으나, COVID-19의 발생으로 국제 학회는 2021년 9월로 1년 연기하였습니다. 2020년 국내 학회는 11월 10일에 한양대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서 개최 예정이지만, 코로나바이러스의 유행 정도를 파악해서 필요시 온라인 개최로 전환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 한국유전자교정학회는 앞으로도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토론할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지원하며 회원 여러분들의 연구 발전과 인적교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학회가 비교적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매년 조금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한국유전자교정학회

회장 김형범 올림